• Etc

Asian Arts Theatre promotion in JIFF
아시아예술극장 전주국제영화제 극장 내 광고 영상

Asian Arts Theatre promotion in JIF _ 아시아예술극장 전주국제영화제 극장 내 광고 영상


.............................................
기획 : 아시아예술극장 & 57STUDIO
기간 : 2015년 9월 3일 ~ 9월 20일
장소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서울, 광주 시내 일대
.............................................

아시아의 예술이란 무얼까요?
'동시대 '예술은 무엇일까요?
이런 질문들을 포용한다는 건 어떤 의미인가요?
왜 이 질문들이 필요할까요?

아시아는 전통이 어우러지는 역동적인 변화의 장입니다. 다차원적인 개념으로서의 '아시아'의 의미는 끊임없이 바뀝니다. 그것은 스스로를수정하고 재정의하며 재창출하는 유기체입니다. 스스로에 도전하는 '사유의 방식'이랄까요. '아시아'는 창의성을 위한 하나의 수행적이고유기적인 프레임이기도 합니다.

2015년에 개관하게 될 아시아예술극장은 '예술'을 고민하고, '무대'를 질문하며, '오늘'을 사유합니다. 예술극장은 이러한 성찰과 담론을지지하고 창출합니다. 제작, 공동제작, 초청 및 레지던시 등이 그 방식입니다. 그 무대는 '아시아'가 아니라, 전 세계입니다. 동시에 일상적삶입니다.

아시아예술극장은 광주의 심장부에 자리잡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한 부분입니다. 예술극장의 비전은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의 교류의장이 되는 것입니다. '오늘'을 이야기하는 가장 진취적인 작품의 기획과 제작 그리고 순환이 총체적으로 이루어지는, 국제적인 허브가 되는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어쩌면 우리나라의 예술 영역에서 구상된 가장 큰 꿈일 것입니다.

아시아의 예술이란 무얼까요?
'동시대 '예술은 무엇일까요?
이런 질문들을 포용한다는 건 어떤 의미인가요?
왜 이 질문들이 필요할까요?

아시아예술극장은 이런 질문들을 촉발시키고 무대화합니다. 이를 위해서 예술극장은 장르와 학풍, 관점과 문화의 경계들을 횡단합니다.차이와 다양성을 지지하고 만들어갑니다. 그것은 곧 삶의 방식, 세계를 바라보는 방식의 확장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예술극장이 '예술'을 새롭게 정의내리는 작업은 하나의 완결을 향한 절차가 아니라 꾸준히 갱신되는 대화의 장이 될 것입니다. 그것은삶이라는 극장을 새롭게 이해하고 창출하는 과정일 것입니다.

출처_아시아예술극장 홈페이지

asianartstheat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