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AYAF 아티스트 필름

AYAF 아티스트 필름 기획 및 영상편집

AYAF는 ARKO Young Art Frontier의 약자로, 차세대 예술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신진예술가 지원사업 브랜드로서 창의적인 젋은 예술가를 발굴하여, 기금, 교육, 시설 등 전촉적인 지원을 통해 한국예술계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2013년에 선발된 AYAF 시각예술분야 5명의 예술가들 중에서 정지현, 백현주, 김용관 작가의 AYAF 아티스트 필름 시리즈에 57STUDIO가 함께 참여하였다.

'AYAF 아티스트 필름 정지현 편'에서는
정지현 작가와 그의 작품을 소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작가와 작품의 관계에 좀 더 집중하여 정지현 작가가 구축하는 작업의 세계를 엿볼 수 있다.

'AYAF 아티스트 필름 백현주 편'에서는
작가들의 작업을 영상으로 편집할 때마다 가장 주의를 기울이는 부분은 '어떻게 하면 작가의 작업을 영상 언어로 왜곡하지 않고 잘 전달할 수 있을까?' 이다. 특히 영상 작품의 편집이라면 그에 대한 고민과 망설임이 더욱 커진다. AYAF 아티스트 필름 백현주 편은 영상 작품이 일부분이라도 편집 없이 그대로 나갔으면 좋겠다는 작가의 제안에서 출발하였다.

'AYAF 아티스트 필름 김용관 편'에서는
혁명, 아방가르드가 일어나는 당위적 구조에 의문을 품으며 가치를 수평으로 재배열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작가의 작품세계를 볼 수 있다.

http://www.insaartspace.or.kr